겨울철 콘크리트 양생에 유용한 고체연료(파이어겔)
- 갈탄,화목난로,열풍기 대체 연료
겨울이 다가오면 건설시장에서는 콘크리트 보온양생이 가장 중요한 업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저희 씨제이켐에서 고체연료 파이어겔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이어겔은 알코올 계 형태의 고체연료로 콘크리트 양생 작업 및 겨울철 건설현장 난방, 음식조리 및 일정온도를 유지하는데 적용되는 비유독물 고체연료입니다.
겨울이 되면 추운날씨로 인해 작업 효율을 떨어뜨리고 습식 관련 공사 하자율을 높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열풍기나 화목 등을 사용해 현장 실내 온도를 높이기도 하죠. 근데 화목은 연기가 심하고 열풍기는 전기 비용이 별도로 발생합니다.
많은 현장에서 아직도 열풍기나 갈탄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열풍기의 경우 이동이 간편하지 않으며 부피가 커서 보관이 불편하며 구입 비용 또한 비쌉니다. 갈탄은 가격이 저렴하나 그을음이 심하고 화재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연기, 먼지, 폐기물이 발생하며 일산화탄소 중독의 위험이 높아 목숨을 잃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체연료 파이어겔은 연탄, 갈탄, 화목난로, 열풍기등을 사용하던 곳의 대체 연료 및 착화제로 건설현장(동절기 콘크리트 양생, 타일작업, 인테리어 작업),하우스, 공장,시설원예,난방이 어려운 모든곳에 사용이 가능한 획기적이고 경제적이며 편리한 고체연료 입니다.
기존의 난방용 제품들은 시설물의 설치, 유지가 어렵고 이동이 불편하며 공간에 제약을 많이 받아 왔습니다.
파이어겔은 17L (2019년 기준)의 캔에 들어있어 어디든 가지고 다닐수 있으며, 적재하기가 편리 합니다.
특히 척박한 현장 (산간오지,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곳, 난방시설 설치가 어려운곳)에서 작업이 많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17L (2019년 기준)로 8시간 지속이 되며 가스나 연기가 없으며 화재의 우려가 매우 적은것이 큰 장점입니다. 연소시 냄새가 없고 그을음이나 재가 날리지 않으며 연료가 완전히 연소되고 나면 캔만 버리면되기에 후처리 또한 깔끔해 콘크리트 양생 작업에 특히 유용한 고체연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