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주의닷컴)겨울철 건설 현장 난방, 콘크리트양생 작업
갈탄 대체, 열풍기 대체, 성형 숯 대체, 화목난로 대체
고체연료 파이어겔
고용노동부에서 동절기 건설 현장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 건설 현장 26곳을 대상으로 불시 감독할 계획입니다. 이번 감독에서는 건설 현장에 사용되는 겨울철 난방 기구와 추락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설치 등을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직까지 건설 현장에선 콘크리트 보온양생을 위해 갈탄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갈탄의 경우 그을음이 심하고 화재의 위험성이 높으며 연기, 먼지, 폐기물이 발생합니다. 무엇보다 일산화탄소 중독의 위험성이 높아 안전에 매우 위험한 난방연료입니다.
콘크리트를 굳히기 위해 갈탄 난로를 사용할 때 보통 열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그 공간을 천막으로 가리게 되는데, 문제는 갈탄 난로에서 발생한 일산화탄소도 빠져나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일산화탄소는 갈탄 난로가 연소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며, 적혈구 헤모글로빈에 대한 결합력이 산소보다 200~300배 높아 우리 몸속 산소전달을 방해해 질식을 일으킵니다.
이러한 공간에 작업자들이 온도를 점검하거나 갈탄을 보충하러 들어갔다가 의식을 일고 쓰러져 사망까지 하게 됩니다.
"공동주택 신축공사 현장에서 콘크리트 보온양생을 위해 피워 놓은 숯 탄 보충작업 중 일산화탄소에 의해 질식(2019.01.15)"
"신축공사 현장에서 콘크리트 보온양생을 위해 피워놓은 난로(야자열매 숯) 교체 작업 중 일산화탄소에 의해 질식(2017.12.16)"
저희 한파주의닷컴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제품인 고체연료 타오르지를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정성
유해가스 NO 중독사고 NO : 유해가스를 생성하지 않아 중독사고와 같은 안전사고 발생률 최소화
먼지 NO 냄새 NO : 그을음, 냄새, 먼지가 없어 건강에 무해
경제성
관리 비용 절감
충분한 연소시간 (17L 기준 7~8H 연소)
연소 후 남은 연료로 재사용이 가능
연료 or 갈탄 보충 필요 없음
편리성
별도 도구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보관이 편리합니다.
점화가 간단(점화기 사용)
연소 후 찌꺼기가 남지 않아 처리가 간편
활용성
겨울철 건설 현장 콘크리트 양생, 타일 양생 및 공사현장 난방, 다세대주택 보온양생
각종 인테리어 현장(미장, 석재도 배) 양생, 비닐하우스 보조 난방
각종 야외활동(캠핑장, 낚시터) 난방
※ 단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 시 환기를 필히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고체연료 파이어겔로 올 겨울철 난방 준비하세요!
고체연료 파이어겔 문의는 한파주의 닷컴으로 연락 바랍니다!!
(공업용 고체연료, 산업용 고체연료, 공업용 난방, 건설 현장 난방, 양생 연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