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CE,MC 외 발암물질

간암과 담관암을 일으키는 물질 1,2-DCP (1,2-디클로로프로판)


​간암과 담관암을 일으키는 물질 1,2-DCP (1,2-디클로로프로판)


​1,2-DCP (1,2-디클로로프로판)

2000년대 중반까지 인쇄업, 반도체산업, 플라스틱 수지, 금속산업 등에서 세척제와 용매제로 사용되었으나

피부와 눈에 자극성을 가지고 있고, 발암성 증거가 충분한 것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생식능력이나 발육에도 악영향을 주는 것으로 의심되고 있습니다.

1,2-디클로로프로판(1.2-DCP)은 1회 노출로도 조혈세포 및 간, 신장에 중대한 손상을 입힐 수 있는 물질인데요.

 2011년 일본 오사카 간사이 노동자안전센터 교정인쇄사업장의 전・현직 근로자에게서 담관암이 다발해 조사한 결과, 1,2-디클로로프로판(1.2-DCP)으로 인한 간암과 담관암이 총 17명에게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7명이 사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1,2-DCP(1,2-디클로로프로판)​TCE, MC,141B와 더불어 세척제로 많이 쓰이는 단골 성분이지만 발암 위험이 높은 물질로 많은 사업장에서 대체 세척제를 많이들 찾고 계십니다.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발암물질로 발표 되어질 정도로 발암 위험이 매우 높은 물질이니 다른 대체제를 찾으시는게 좋겠죠? 저희 씨제이켐에서 BCS 제품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씨제이켐에서 판매하고 있는 BCS 제품들은 1,2-DCP , TCE, MC, HCFC-141B, NPBr 등  산업전반에 사용되는 세척제의 대체가 가능합니다. 법적규제나 다른 문제들로 인해 대체 세척제를 찾고 계신다면 친환경 세척제 BCS SERIES로 바꿔보세요!


무료 샘플과 브로셔 신청가능합니다.​ 

www.cjchem.co.kr